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이용안내 입니다.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는 건강보험 관련한 가입자 자격, 보험료, 보험급여, 건강검진, 의료급여, 노인장기요양보험 등 각종 제도 안내 및 건강보험 업무 상담을 하고 있으며, 건강보험 외 연금·고용·산재보험과 같은 4대사회보험의 보험료 납부 관련 상담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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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에서는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온라인 상당 안내 등 편의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 공단은 공공의료 확충과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서도 공단의 역할을 확대하고 건강보험재정의 안정성을 높임은 물론, 국민의 행복한 노후를 보장하고 미래에 대비하는 장기요양보험을 만들겠습니다.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 고객센터 대표전화 : 1577-1000
- 외국어상담 전화번호 : 033-811-2000
- 외국어상담 해외직통번호 : 82-33-811-2001
- 수어상담 번호 (씨토크) : 070-7471-9009
- 금연상담 : 033-811-2090
- 장기요양 종사자 고충 상담 전화번호 : 033-811-2282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통화하기 좋은 날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는 온 국민이 이용하는 민원서비스로 특정일과 특정시간대에는 통화가 집중되어 시기에 따라 상담을 위한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용도에 맞게 연결하시고 빠른 연결을 위해 통화 집중일과 통화 집중시간을 피해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 통화 집중일: 매월 10,29,30,31일 / 매주 월요일 / 공휴일 다음날
○ 통화 집중시간 : 오전 9시~11시 / 오후 13시~15시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외국어 상담 안내
외국어상담 서비스는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를 사용하는 외국인이 건강보험 업무에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 전문상담사와 상담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외국인 상담 전화번호 : 033-811-2000
○ 상담시간: 평일 오전9시~오후6시
건강보험공단 수어상담 서비스 안내
수어상담 서비스는 청각·언어장애인이 공단업무에 관한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영상수어 상담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 수어상담 서비스 : https://sl.nhis.or.kr/sl/
○ 상담시간 : 평일 오전9시~오후6시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이용 팁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도 바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워낙 많은 민원이 발생하기 때문인것 같은데요. 저의 경우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기전에 자주 하는 질문 게시판 에서 우선 나의 민원을 검색해보고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 민원은 건강보험공단 상담 챗봇을 이용해서 상담받는것이 빠릅니다. 건강보험공단 상담 챗봇은 인증없이 간편하게 상담이 가능하고 건강검진 제도안내, 가입/상실 등 제도안내, 보험료 부과기준, 지사 및 병의원 이용안내, 의료비지원 서비스, 금연치료, 장기요양 인정신청방법, 장기요양 기관(시설)찾기 등 정보 안내 업무에 대한 상담은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상담이 가능합니다.
건강보험공단 챗봇 이용시 인증 후 상담이 가능한 경우
- 개인정보 확인이 필요한 상담(보험료, 건강검진 대상자, 장기요양 등급확인, 환급금신청 등) 본인 인증 후 채팅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인증이 필요한 상담 중 일부는 내용에 따라 채팅상담이 어려울 수 있으며, 피부양자, 분할납부 등 상세 상담이 필요한 업무는 지사 및 고객센터(1577-1000) 전화 상담이 필요할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 채팅상담 가능 시간 – 평일 : 오전9시 ~ 오후 6시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