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 웹메일 바로가기 mail.sejong.ac.kr 및 이용 안내입니다. 재학생(대학원생) 및 강사(겸임 포함)는 별도의 Office365 계정(ID@sju.ac.kr, Portal에서 신청)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세종대학교 메일 시스템
Students (graduate students) and instructors (including concurrent positions), Please use a separate Office365 mail (ID@sju.ac.kr, apply through the Portal).
메일 통합계정 신청 안내
1. Portal시스템에 직번이 생성된 재직중인 교직원(겸임 및 강사는 제외) 및 연구원 만 신청 가능합니다.
- 메일 저장 용량은 아이디별 10GB 가 제공됩니다.
- 현재 저장 용량 추가는 불가하므로, 주기적으로 별도의 장소에 개인 메일 데이터를 백업해 주세요.
2. 신청한 교직원 메일계정이 승인되면, Portal시스템에도 통합로그인아이디(=메일ID)가 함께 생성이 됩니다.
- 비밀번호는 포털시스템에서 관리되며, 포털시스템 로그인 후 – 개인정보 메뉴에서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 기타 포털과 연동된 다른 시스템들의 사용권한은 해당 시스템별로 업무/운영부서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3. 해외에서 로그인 : 교직원 웹메일의 기본 설정에 해외 로그인이 차단되어 있습니다.
- 출국 전에 미리 ‘환경설정 -> 접속 허용국가 설정’ 메뉴에서 대상 국가를 추가해 주어야 합니다.
- 추가로, ‘환결성정 -> 접속 허용국가 설정’에서 ‘기타 지역 비밀번호’를 설정해 두면 허용국가가 아닌 장소(IP주소)에서는 ‘기타 지역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하면 교직원 웹메일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4. 사용기간 : 규정에 따라 재직 기간 중에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Office365 보조메일 계정 포함)
- 퇴직 후 계정만료일(30일간 백업기간 제공)까지는 로그인만(송신/수신 불가) 가능합니다.
- 계정만료일 이후에는 데이터 복구가 불가하므로, 만료일 이전에 백업을 완료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퇴직 후에는 메일ID만 삭제되며, 포털시스템의 통합 로그인 아이디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해외 출장시) 출국전에 접속허용 국가설정 필수
가. 해외에서는 웹메일만 사용 가능 [Chrome, Edge 등 웹브라우져에서 로그인 후 사용]
1) 출국전에 [접속 허용국가] 또는 [기타 지역 비밀번호]를 미리 설정해야 함
2) POP3/IMAP 연동 메일프로그램(Outlook 등)은 사용 불가
※ 프로그램을 이용한 비밀번호 해킹 공격이 상시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해외 차단 필수
※ [예외] 미국의 경우에만 예외적으로 상시 접근 허용(구글메일 계정 연동에 필요)
※ 접속 허용 국가내에서도 해당 국가의 ip주소가 아닌 경우 접속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2) 기타 지역 비밀번호를 함께 설정하는 것을 권장
※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웹메일 통해서 접속해도 동일한 조건임
※ 구글메일은 사용 가능함
나. [출국전] 설정 방법
1) 접속 허용 국가 추가
[환경설정] ▶ [접속 허용국가 설정] ▶ [추가] 국가/기간 선택 ▶ [저장]
※ 종료 기간은 최대 1년까지만 설정할 수 있음
2) [출국전] 기타 지역 비밀번호 설정
[환경설정] ▶ [접속 허용국가 설정] ▶ [기타 지역 비밀번호 설정] ▶ [저장]
※ 기타 지역 비밀번호는 종료 기간이 없으며, 분실 시에는 허용국가(한국, 미국 및 추가 접속 허용 국가)에서 로그인 후 새로 설정하면 됨
※ 기타 지역 비밀번호를 설정해 놓은 경우에는 허용국가가 아닌 곳에서는 웹메일에 로그인 할 때 마다 비밀번호(미리 입력한 기타 지역 비밀번호) 입력 화면이 추가로 나타나며 일치해야 교직원 웹메일을 사용할 수 있음
▶ 자주 사용해야 할 경우에는 로그인 이후 환경설정에서 [접속 허용국가]를 추가
이상입니다.
[더 읽어볼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