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백병원 그룹웨어 바로가기 및 이용 안내입니다. 인제대학교백병원 그룹웨어는 전국 5개 백병원 및 교직원 8천여명의 업무 협업 및 소통을 위해 2020년 2월 도입되었습니다. 인제대학교백병원 그룹웨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결재 · 메일 · 화상회의 · 문서공유’ 기능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제대학교백병원 그룹웨어
임시 비밀번호 발급
- 임시비밀번호 발급 후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아이디와 외부메일주소가 등록된 정보와 일치하면 임시비밀번호를 메일로 발송합니다.
- 로그인 화면에 아이디와 발급된 임시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비밀번호 변경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임시비밀번호는 비밀번호를 변경하거나 기존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면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임시비밀번호 발급 후 24시간까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외부메일주소는 그룹웨어 로그인 → 환경설정 → 개인정보관리에 있는 외부메일주소 등록한 경우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인제대학교백병원 그룹웨어
인제대학교 백병원은 2020년 2월에 새로운 그룹웨어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전국 5개 백병원(서울·부산·상계·일산·해운대백병원)에서 2월부터 8천 명 교직원에게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그룹웨어 도입으로 수도권과 부산지역에 흩어져 있던 5개 백병원 조직 구성원 간의 업무 협업과 소통이 한층 강화될 전망됩니다. 6개월간의 개발 과정을 거쳐 업무 전산화와 표준화 작업을 거쳐 더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구축했다는 게 백병원의 설명입니다.
인제대학교 백병원 그룹웨어에는 전자 결재부터 메일, SNS, 화상회의, 문서공유, 자원관리 기능을 갖췄다. 병원 내부에서뿐만 아니라 언제 어디서나 PC, 태블릿, 모바일 기기 등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UI(User Interface)를 보다 직관적으로 구성했으며 사용자가 포탈 디자인을 드래그 앤 드롭(Drag&Drop) 방식으로 수정할 수 있도록 포틀릿(Portlet) 개인화를 적용, 전자메일과 결재현황 알림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제학원 재단 정보관리실장은 “그룹웨어 시스템 도입으로 지역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는 백중앙의료원 산하 5개 백병원의 통합된 스마트워크 인프라가 마련됐다”며 “앞으로 모든 교직원이 신속한 정보 공유와 소통 참여가 활성화되고 이를 통해 더 효율적인 협업 방식이 이뤄지는 조직문화 변화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상입니다.
[더 읽어볼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