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스토어 판매자센터 바로가기 안내입니다. spc.tmon.co.kr TMON 배송상품 파트너센터 티몬 입점 및 배송상품 판매를 위한 파트너센터 페이지입니다. 매일 24시간 넘쳐나는 특가와 다양한 프로모션이 있는 티몬에서 상품을 판매하세요!
티몬 스토어 판매자센터 바로가기
티몬 판매자 회원가입 안내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사업자만 회원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별도의 승인 절차 없이 입점부터 판매까지 파트너가 직접 운영하는 방식입니다.
통신판매업 신고 완료된 파트너만 가능합니다.
- 사업자등록증 및 통신판매업 신고증 보유 시 입점이 가능합니다.
- 입점부터 판매까지 별도의 승인 절차 없이 파트너가 직접 진행합니다.
- 거래 당사자로서 판매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파트너 기본 정보
- 아이디 입력 후 [중복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중복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 비밀번호 입력 후 다시 확인해주세요.
- 비밀번호는 8~20자의 영문 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 3개 이상을 사용해주세요. 연속된 숫자, 문자(4개 이상)는 제한합니다.
사업자 정보
사업자등록증상의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 사업자 등록번호, 상호명, 대표자명, 개업일자, 통신판매업 신고번호를 입력해주세요
- 통신판매업신고번호가 조회될 경우 해당 정보가 자동으로 화면에 노출됩니다.
(단, 신고정보의 수정을 원하실 경우 통신판매업 접수기관으로 직접 문의해 주세요) - 사업자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는 입점승인 완료 후 수정이 불가합니다.
- 판매 담당자의 성함, 이메일주소, 연락처를 입력해주세요.
- 담당자 정보는 판매담당자에 동일하게 입력되며, 가입 완료 후 파트너센터 ‘나의 정보 확인’에서 수정 가능합니다.
- 정보 입력 후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 가입을 완료해주세요.
- 연락 가능한 이메일과 연락처를 입력해주세묘, 담당자 정보는 판매담당자에도 동일하게 입력됩니다.
사업자 정보 (개인 사업자, 법인 사업자)
사업자 구분, 가입 일시,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신고번호, 상호명은 자동 표기 됩니다.
- 최근 1년 이내 발급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첨부해주세요. (최초 1회 제출 후 수정 불가합니다.) 단, 회원가입 시 대표자명을 인증한 경우에는 생략됩니다.
- 회원가입 시 입력한 개업일자가 노출되며, 변경 가능합니다.
- 상호 영문명, 업태, 종목을 입력해주세요. (업태와 종목은 사업자등록증을 참고해주세요.)
- 사업장에 맞는 표준산업코드를 검색하여 선택해주세요.
- 사업장에 맞는 고객유형코드를 선택해주세요.
- 사업장 전화번호, 사업장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을 경우 판매 활동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법인 사업자
휴대폰 본인인증 시 대표자명/성별/출생일자/휴대전화번호는 자동 입력됩니다.
본인인증 불가 시 제출 서류를 첨부해야 합니다.
- 내국인 대표자 : 최근 3개월 이내 발급한 개인/법인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 외국인 대표자 : 재외국인 국내거소등록증
※ 휴대폰 본인인증 진행 및 필수입력정보 제출 완료 시 심사는 자동승인처리 됩니다.
※ 본인인증 미 진행 시 별도 수동 심사가 진행되며, 결과 안내까지 2~3 영업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티몬 판매자센터 입점 FAQ
Q. 티몬 오픈마켓 판매자로 입점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A. 티몬 파트너센터의 ‘티몬 판매자 회원가입’을 통해 티몬의 판매자가 되실 수 있으며,
다음의 순서대로 가입절차가 진행됩니다.
[회원가입] → [사업자정보] 입력 → 대표자 본인인증 또는 필수 서류 등록 → [파트너 운영정보] 입력 → 입점심사(본인인증시 자동승인처리) → 입점 완료
입점심사는 자동 혹은 수동으로 진행되며,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정보 및 대표자 본인인증 유형에 따라 결정됩니다. 결과는 등록해 주신 대표자의
메일 혹은 문자메시지로 안내됩니다.
※ 필수 제출서류는 38P를 참고해 주세요.
Q. 어떤 업체가 입점할 수 있나요?
A. 개인(간이과세자 포함), 법인, 비영리 단체 등 사업자로 등록되어 있으며 통신판매업
신고증을 발급받은 사업자는 누구나 입점할 수 있습니다.
Q. 티몬에서 판매할 수 있는 상품은 무엇인가요?
A. 전자상거래법상 온라인거래가 가능한 모든 상품이 대상이며 매매가 부적합 상품군은 판매할 수 없습니다.
Q. 티몬 수수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A. 티몬은 최초 입점 시 입점 수수료는 별도 없으며, 판매에 따른 판매대행수수료와
플랫폼이용료가 있습니다.
판매대행수수료 : 등록 상품의 카테고리 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입점 완료 후 딜 등록 시 각 카테고리 별로 수수료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카테고리별 수수료는 티몬의 운영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플랫폼이용료 : 매출 구간에 따라 파트너 ID당 매월 부과됩니다. (부가가치세 포함)
- 매출 20만원 이상 ~ 2천만원 미만 : 99,000원 부과
- 매출 2천만원 이상 ~ 1억원 미만 : 990,000원 부과
- 매출 1억원 이상 ~ 5억원 미만 : 2,990,000원 부과
- 매출 5억원 이상 : 4,990,0000원 부과
Q. 티몬에서 판매할 때 통신판매업 신고증은 꼭 필요한가요?
A. 티몬은 오픈마켓(중개업 서비스)으로 통신판매업 신고증을 반드시 등록해야 합니다. 만약, 통신판매업 신고증을 보유하고 계시지 않으시다면, 회원가입 시 사업자정보 단계에서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인증 시 자동으로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발급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을 다운로드 받아, 사업장 소재지 내 관할구청에서 통신판매업 신고 후 신고 번호를 갱신 진행해주세요.
필요 서류 : 구매안전 서비스 확인증, 사업자 등록증(사본), 신분증, 법인등기부등본
민원24를 통한 신청하기 : 민원24 → 검색창에서 “통신판매” 검색 → 통신판매업신고 클릭 →로그인 후 관련정보 입력 및 서류 등록
Q. 입점신청 후 승인까지는 얼마나 걸리나요?
A. 신청 후 승인완료까지 평균 2~3영업일이 소요되며, 아래의 사유에 의해 승인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사유를 입력해 주신 대표자 이메일로 전달 드립니다.
단, 대표자 휴대폰 본인인증 진행 및 필수입력정보 제출 완료 후 별도 이상 없을 시 심사는 자동 승인처리됩니다.
입점 심사시 대표적 승인지연 사례
- 사업자명이 정확하지 않은 경우
- 등록한 계좌번호와 통장사본의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 통신판매업을 신고한 관할구청과 사업장 소재지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 그 외 제출서류의 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Q. 입점 승인지연 안내 메일을 받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사유를 확인하신 후 아래 주소로 접속하셔서 정보 및 서류를 수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재신청 URL: https://spc-www.tmon.co.kr/
재신청시에는 입점 신청 시 등록하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통해 로그인 후
내용을 수정하시고 신청 완료하시면 됩니다.
Q. 입점 시 정보를 잘못 등록했어요. 어떻게 수정하나요?
A. 필수 서류를 잘못 등록한 경우에는 티몬 입점담당자가 신청서류를 검토하여
이상이 있을 경우 사유를 안내 드립니다.
입점 승인완료 전까지는 직접 스토어파트너센터에 로그인하신 후 ‘나의 정보관리’
메뉴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입점 승인완료 후 수정 가능한 정보는 파트너센터 내 직접 변경 후
ompartner@tmon.co.kr 로 변경된 정보에 대한 서류를 함께 발송해주셔야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Q. 상품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A. 입점 완료 후 스토어파트너센터를 통해 진행하실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오픈마켓딜 등록가이드를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티몬 스토어 판매자 센터 고객확인제도 FAQ
Q. 고객확인제도(CDD/EDD)가 무엇인가요?
A. 고객확인제도는 금융회사 등이 고객과 거래 시 고객의 신원을 확인/검증하고 실제 소 유자, 거래의 목적, 자금의 원천을 확인하도록 하는 등 금융거래 또는 금융서비스가 자금 세탁 등 불법행위에 이용되지 않도록 고객에 대해 합당한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는 제도를 말하며, 자금세탁방지(AML) 시행으로 인한 특정금융거래 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5조의 2 (이하 ‘특정금융정보법’ 이라 함)에 따라 전자금융서비스를 제공하 는 티몬이 의무적으로 시행해야하는 절차입니다.
※ 티몬은 관련 법령에 따라 판매자의 정보를 수집/보관할 수 있습니다. 수집된 정보는 법령에 따른 신원 확인 용도로만 사용 및 저장되며, 다른 용도로는 활용되지 않습니다.
Q. 자금세탁방지(AML)가 무엇인가요?
A. 자금세탁방지는 국내, 국제적으로 이루어지는 불법자금의 세탁을 적발 및 예방하기 위한 법적, 제도적 장치로서 사법제도, 금융제도, 국제협력을 연계하는 종합 관리 시스템 입니다.
Q. 모든 판매자가 고객확인제도 정보를 등록해야 하나요?
A. 네, 신규 가입자 뿐만 아니라 기존 가입자중 ‘고객확인제도 이행 안내’ 요청이 뜨는 경우 전부 대상자이므로 고객확인제도 정보를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Q. 고객확인제도 정보는 어떻게 등록하나요?
A.
1. 판매자 파트너 센터 로그인 시 ‘고객확인제도 이행 안내’ 팝업창이 노출되면 [정보 입력하 기] 버튼 클릭 후 필수 회원정보 입력 후 저장해주세요.
2. 파트너센터 우측 상단 파트너명 클릭 후 ‘나의 정보 확인’ 항목에서 본인인증 후 필수
회원정보 입력 후 저장해주세요.
Q. 고객확인제도 정보를 제출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A. 고객확인제도 정보 등록을 이행하지 않은 경우 정산 보류 등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
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필요한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Q. 고객확인제도 정보 등록 후 심사는 얼마나 걸리나요?
A. 등록하신 서류 및 정보는 별도 심사 절차가 진행되며, 결과 안내까지 2~3영업일이 소 요될 수 있습니다. 심사 결과에 따라 추가 고객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Q. 사업보고서가 무엇인가요?
A. 회사가 매 사업 연말에 회사재무상태와 경영 성과 내용을 작성하여 주주 또는 증권 관
리 위원회, 증권 거래소에 제출하는 보고서 입니다.
Q. 실제소유자가 무엇인가요?
A. 실제소유자란, 주주명부 상 일정 비율 이상의 지분을 소유한 주주(자연인)나 실질적인 지배력을 가진 주요 임원을 의미합니다.
Q. 실제소유자 정보에 법인명을 기재해도 되는 건가요?
A. 입점 가맹점의 실소유자인 법인이 아닌, 실소유자의 주주명부에서 확인된 실소유자 개인(자연인)의 정보로 기재 해 주셔야 합니다. (최종 개인(자연인)이 확인될때까지 정보 수집이 필요합니다.)
Q. 대표자가 복수인 경우 한명만 기입하나요?
A. 대표자가 복수인 경우 복수 대표자의 정보를 모두 기재해 주셔야 합니다.
Q. 공동대표일 경우 제출해야 될 서류가 있나요?
A. 공동대표 중 대표자 1인 외 전체 공동대표 이름을 표기한 사업자등록증과 대표자 1인
외 전체 공동대표의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가 필요합니다. 단, 법인사업
자의 경우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대체 서류로 불가합니다.
Q. 대표자 국적이 대한민국이 아닌 경우 반드시 영문 성명을 제출해야 하나요?
A. 대표자 또는 실제소유자의 국적이 대한민국이 아닐 경우 반드시 여권과 동일한 영문
명을 기재해 주셔야 합니다.
Q. 최대주주가 다른 법인 회사일 경우 주주명부를 어떻게 제출해야 하나요?
A. 실소유자가 법인/단체인 경우, 실소유자인 법인/단체의 실소유자정보를 최종 확인하 고있으며, 주주명부에 입점사업자의 주주명부와 최대주주의 실소유자 확인을 위한 주주 명부를 모두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최종 개인(자연인)이 확인될때까지 정보 수집이 필요합니다.
Q. 고객확인제도 이행 시 계좌 인증 오류가 발생되면 어떻게 하나요?
A. 입력하신 계좌 정보가 시스템에서 정상 반영되지 않아 발생되는 오류입니다.
개인사업자 : 대표자명과 예금주명이 일치해야 계좌인증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티몬 스토어 판매자센터 바로가기 및 이용에 대한 자주하는 질문 모음이었습니다. 이상입니다.
[더 읽어볼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