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근로장학기관 포털 시스템 바로가기 및 이용 안내입니다. workstudy.kosaf.go.kr 근로장학기관 시스템은 기업 및 기관 등 근로기관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제공 하는 근로기관 전용 업무 시스템입니다.
근로장학기관 포털 시스템
바로가기
이용안내
※ 2023.11.4.(토)부터 인증서 로그인 방식으로 전환
※ 인증서 등록 방법은 하단의 [회원가입/인증서 등록 가이드] 참고 (문의: ☎1599-2290)
※ 장기미접속자 관련 안내
기관/기업 대학생 근로장학시스템에 1년 이상 미접속할 경우 시스템 접근이 제한(정지)됩니다.
– [기관 관리자] 기존 계정 복구 신청 방법
workstudy@kosaf.go.kr로 1개월 이내의 재직증명서(사업자등록번호 명시)를
첨부하여 복구신청
– [근로지 담당자] 기존 계정 복구 신청 불가
계정 신규 신청 후 기관 관리자가 승인
– 관리자 : 소속 기관의 근로지 담당자 권한을 관리하는 자로써 각 기관별 1명만 배정
– 담당자 : 실제 출근부를 확인하거나, 학생들을 관리하는 자로써 기관별 다수 배정 가능
※ 기관 규모가 작아 관리자와 담당자가 동일인일 경우 , 관리자 권한만 신청
※ 신규관리자 승인은 증빙자료 검토로 인해 영업일 기준으로 약 1일이 소요됩니다.
국가 근로장학기관 포털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암호화관련 모듈이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설치가 되지 않아서 관련 오류가 발생시 아래 설치가이드 또는 오류대응가이드를 참조바랍니다.
현재 사용가능한 브라우저는 엣지,크롬,웨일 브라우저 입니다.
근로장학기관 포탈 로그인 오류 안내
근로장학기관 관리자 포탈 로그인시 ‘담당기관의 인증서발급유형정보가 없습니다’ 오류메세지 발생시 조치사항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1. 로그인 사용자가 최근 인증서를 새로 발급 받은 이력이 있는지 확인.
2. 새로 발급받은 인증서를 https://eduman.kosaf.go.kr 메인접속 화면에서 사용자 등록 및 신청 을 통해서 재등록 했는지 확인.
3. 재등록하지 않은 경우 사용자 등록 및 신청 을 통해 재등록(이미 승인된 계정은 재등록과 동시에 재승인 절차 없이 사용가능)
4. 재등록하였더라도 등록하신 인증서가 최종발급받은 인증서가 아닌경우는 동일한 에러메세지 발생(해당 케이스의 경우는 인증서 재발급후 해당 인증서로 3.진행(타기관의 경우 최종발급받은 인증서가 아닌경우도 로그인 허용을 하는 경우가 있음,해당 내용 때문에 최종발급 받으신 인증서로 오해하시는 경우가 종종 발생)
5. 위 케이스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도 동일 오류 메세지 발생시에는 고객센터 통해서 권한담당자에게 확인 요청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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