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통합예약시스템 바로가기 (공공서비스 예약) 및 이용 안내입니다. 안산시 통합예약시스템은 안산시의 여러 공공서비스를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2024년 8월 12일에 오픈했으며 안산시 통합예약시스템으로 안산시의 공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산시 통합예약시스템
바로가기
예약신청하기
1. 안산시 통합예약시스템 상단 메뉴에서 예약신청 메뉴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서비스 유형별 메뉴가 표출됩니다.
2. 안산시 통합예약시스템 예약을 신청하고자 하는 메뉴를 클릭하면 해당 예약서비스 목록으로 이동합니다.
3. 안산시 통합예약시스템 예약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서 작성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교육강좌, 체험견학
교육강좌, 체험견학의 회차형 서비스의 경우, 예약현황 달력에서 이용 날짜를 선택하고 해당 일자의 회차를 선택한 후 예약신청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시설대관, 체육시설, 무료법률상담
시설대관, 체육시설, 무료법률상담 서비스의 경우, 예약현황 달력에서 이용 날짜를 선택하고, 이용하시고자 하는 시간대를 모두 체크한 후 예약신청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물품대여
(1) 교육강좌, 체험견학의 회차형 서비스의 경우, 예약현황 달력에서 이용 날짜를 선택하고 해당 일자의 회차를 선택한 후 예약신청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 대여할 물품에 체크하고, 수량을 조정한 후 대여 가능 여부 최종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모두 대여 가능한 물품일 경우 신청 정보 입력란이 표출됩니다.
4. 신청서 정보를 입력하고 예약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마이페이지에서 예약 정보를 확인합니다.
안산시 통합예약시스템 회원가입
- 통합예약시스템 상단의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 회원 유형을 선택합니다. 만 14세 이상이라면 ‘일반회원’, 만 14세 미만이라면 ‘어린이회원’을 선택해주세요. 회원 유형을 선택한 후에는 선택완료 버튼을 클릭하여 약관 동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회원 약관 동의에 모두 체크하고 가입 진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휴대폰 인증과 아이핀 인증 중, 1개의 수단을 선택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해주세요.
※ 14세 미만의 어린이 회원은 어린이 본인 명의의 휴대폰 혹은 아이핀을 통한 본인인증과, 성인인 법정 대리인의 본인인증이 모두 필요합니다.
본인인증이 완료되었다면 인증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 회원정보를 작성하고 입력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통합예약시스템 계정연동
1.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의 ‘계정연동’ 메뉴에 들어갑니다.
2. 현재 통합예약시스템에서는 근로자종합복지관, 안산도시공사의 대관 및 취미교실, 평생비전센터와 스마트복합문화센터, 평생학습관과의 계정 연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3. 연동하고자 하는 기관의 연동하기버튼을 클릭합니다.
4. 이미 해당 시스템에 가입이 되어 있으신 경우 계정이 자동으로 연동되고, 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신 경우 해당 시스템의 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5. 회원가입을 완료한 후, 다시 연동하기를 클릭하면 계정이 연동됩니다.
6. 통합예약시스템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계정이 연동된 기관의 예약 서비스를 신청하면, 해당 시스템으로 이동하면서 자동으로 로그인되므로 바로 예약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7. 연동된 기관의 예약 내역도 통합예약시스템의 마이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안산시 통합예약시스템 고객센터
문의전화 1666-1234
이상입니다.
[더 읽어볼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