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의료원 그룹웨어 바로가기 안내입니다. 연세의료원은 연세대학교 의료원이 정식 명칭이며 연세대학교 그룹웨어에서는 의사직, 일반직 등 연세의료원의 모든 소속 인원이 이용하는 인트라넷입니다.
연세의료원 그룹웨어 바로가기
the FIRST & the BEST 가장 신뢰받는 의료기관 연세대학교 의료원 그룹웨어 연세의료원 그룹웨어 바로가기 이용 안내입니다.
일반직 신규 입사자 신청
용도 | 구분 | 기능 | 신청방법 | 기간 | 비고 | 담당부서/연락처 |
---|---|---|---|---|---|---|
PC 사용 | AD /이메일 계정 | 개인 PC/이메일/팀즈/그룹웨어 등 의료원 시스템 사용 | 기존 계정 사용 | 8시간 이내 | [매뉴얼] | IT서비스데스크 (☎115/02)2228-1115) |
IP 발급 | 의료원 유선네트워크 사용 1) 신규 PC 사용 2) 장소(건물) 이동 시 | https://itsm.yuhs.ac [IP, E-Mail, 외부사용자계정 요청] | 1일 | [매뉴얼] | ||
무선랜 | 의료원 무선랜 사용 | 자동발급 | 즉시 | [매뉴얼] | ||
네트워크 케이블 | 유선 네트워크 케이블 연결 | 디지털헬스운영파트 문의 | 1~2일 | 디지털헬스운영파트 (☎110/02)2228-1157) | ||
진료 준비 | u-Severance ID | (OCS/EMR) 프로그램 접속용 ID | 자동발급 | 즉시 | IT서비스데스크 (☎115/02)2228-1115) | |
EMR 인증서 발급 | u-Severance 처방 및 의무기록 작성 시 – 신청서(자필), 신분증(주민증, 운전면허증) 필참 | 본인 직접 방문 [본관 2층 디지털헬스운영파트] | 즉시 | [매뉴얼] [신청서] | ||
기타 | 스마트 OTP | 모바일 서비스(모바일 u세브란스, 그룹웨어 등), 2차 인증 | 매뉴얼 참고 | 즉시 | [매뉴얼] | |
S-Zone | 내선 전화번호를 스마트폰과 연결 (내선번호 무료 통화 지원) | 본인 직접 방문 [종합관 2층 정보통신지원센터] | 즉시 | 디지털헬스운영파트 (☎110/02)2228-1157) | ||
모바일 그룹웨어 | 그룹웨어 모바일 앱 설치 가이드 | 매뉴얼 내 QR 코드 참조 | 즉시 | [매뉴얼] | IT 서비스테스크 (☎115/02)2228-1151) |
연세의료원 그룹웨어 자주하는 질문
1. AnyAUTH 앱의 로그인 ID, Password는 무엇인가요?
AnyAUTH 앱의 ID, Password는 그룹웨어와 동일합니다.
2. 그룹웨어 등 앱에서 로그인을 했는데, AnyAUTH 알람이 오지 않아요.
AnyAUTH 앱 알람 권한을 확인해 주세요. 알람 권한이 허용되어 있지 않으면, 기능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3. 재발급은 왜 필요한가요?
AnyAUTH앱의 재발급은 앱의 설치가 정상적이지 않거나, 잘못된 발급으로 인해 인증이 되지 않을 경우 필요합니다.
4. 인증서 재발급은 어떻게 진행해야 하나요?
앱 설치와 동일하게 웹 페이지를 통해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 모바일에서 앱 삭제
- 앱 신규 설치
[방법 2] - AnyAUTH 앱 실행 후, 환경설정 클릭
- [데이터 지우기] 버튼을 클릭하여 모바일
인증 앱 정보를 초기화 - 앱 신규 설치
5. 출장, 학회 등으로 해외에서 사용 중입니다. 인증이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AnyAUTH 앱을 해외에서 사용할 경우, 시간에 오차가 생길 수 있습니다. 설정 메뉴 중 “시간 동기화“을 선택하여 주시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6. 인증 방법을 바꾸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스마트폰 기기에 따라 패턴, PIN번호, 생체 (지문, Face ID)이 인증 수단으로 제공됩니다.
7. AnyAUTH 앱을 여러 기기에 설치하고 싶어요.
AnyAUTH 앱은 기본적으로 본인 휴대폰에만 설치(1대의 기기 한정)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휴대폰 변경 등으로 신규 기기에 AnyAUTH를 발급 받을 경우, 기존 휴대폰의 앱은 동작하지 않습니다.
8. 기존 AnyOTP 앱 사용자 입니다. 데이터 가져오기를 했는데, 앱이 정상동작 하지 않습니다.
의료원에서 사용 중인 AnyAUTH에서는 데이터 가져오기 기능을 사용 시, 앱이 정상동작 하지 않습니다. 데이터 가져오기를 하신 경우, 앱을 재 설치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더 읽어볼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