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대학교 LMS 홈페이지 정보입니다. 온라인강의시스템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교과목’과 ‘MOOC’가 온라인강의시스템을 통해 제공되어,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서비스할 계획입니다. 우송대학교 LMS 홈페이지 사이트를 이용해 보세요.
우송대학교 LMS 홈페이지
우송대학교 LMS 홈페이지 이용안내
온라인강의시스템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교과목’과 ‘MOOC’가 온라인강의시스템을 통해 제공되어,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서비스 할 계획입니다.
스마트교육지원시스템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이 로그인 화면을 볼 수 있으며, 중요한 공지사항 및 교수학습지원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송대학교 LMS 로그인 방법
- 각 학교 포털 계정을 통해 접속하는 방법
- 직접 학습플랫폼 URL(smart.wsu.ac.kr)로 접속하여 로그인하는 방법 (ID/PW 학교계정과 동일)
아이디(학번)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학습플랫폼에 로그인합니다.
우송대학교 LMS 홈페이지 기능 안내
학생 메뉴
- 개인기능: 개인정보, 시간표, 일정관리, 강좌목록, 알림, 메시지
- 강좌 전체보기: 현재 학생 자신이 수강하는 강좌 목록
- 마이페이지: 개인 파일관리, 진행되는 강좌의 공지사항 확인, 개인정보 수정 가능
- 강좌 조회: 교과과정, MOOC과정, 비정규강좌, 공개강좌 등 조회 가능
- 메시지: 자신에게 발송된 메세지 수신함
- 이용안내: 공지사항, Q&A, FAQ, 자료실
- 공지사항/진행 강좌 공지: 전체 공지 사항 혹은 수강하는 각 강좌의 공지사항 확인
- 예정된 할일: 자신이 수강하는 강좌별 현재 주차에 해야 할 일을 확인
교수자의 온라인 출석 관리
온라인 과목의 출석은 기존 오프라인 강좌와는 다르게 ‘온라인출석부’를 통해 관리하게 됩니다. 온라인 출석부란, 주차 별 동영상 또는 이러닝 콘텐츠의 진도 관리를 일괄 적용 및 변경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① 강좌 왼쪽 메뉴 ‘강의실 홈’ > ‘성적/출석관리’에서 ‘온라인출석부’를 클릭합니다.
② 해당 강좌 내 전체 수강생의 출석 현황이 표시됩니다.
특정 학습자의 이름을 클릭하여 개인별 출석 현황에 접속합니다.
③ 화면 오른쪽의 ‘지각인정’ 또는 ‘출석인정’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학습자의 출석을
수동으로 인정할 수 있습니다. ‘지각인정’을 선택할 경우, 해당 학습자는 결석 상태에서
지각 상태로 바뀌게 됩니다.
교수자의 성적 관리
① 강의실 좌측 탭에서 ‘성적/출석관리’ 탭의 ‘성적부’를 클릭합니다
② 강의실 구성 시 등록한 학습활동의 성적이 합산되어 한 페이지에 표시됩니다.
총점 대비 개별 활동의 최고 성적에 따라 가중치가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③ 가중치를 조정하려면 조정할 활동의 가중치 왼쪽 체크박스를 선택한 후 값을 수정합니다.
④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된 가중치에 따라 다른 항목의 가중치가 자동 조정됩니다.
이상입니다.
[더 읽어볼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