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청 원격업무지원 시스템 evpn.jje.go.kr 바로가기 및 이용 안내 입니다. 교육·행정 기관용 재택업무를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집, 출장지등에서도 사무실과 마찬가지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제주교육청 원격업무지원시스템
즐겨찾기 링크
원격업무지원시스템 소개
eVPN (원격업무지원시스템)이란?
교육(행정)기관용 재택업무지원시스템으로, 교직원들의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업무효율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전자결재나 메일 등의 업무를 사무실에서와 마찬가지로 집 또는 출장지에서도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SSL VPN기술 기반의 서비스입니다.
※ SSL VPN (Secure Sockets Layer Virtual Private Network) : 웹 브라우저와 서버 간의 통신에서 정보를 암호화함으로써 장소나 단말의 종류와 관계없이 내부 네트워크의 시스템 자원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함
eVPN 서비스 특징
언제 어디서나 연결이 가능합니다
– 온라인에 연결되어 있고 인증서 및 접속을 위한 계정이 있으면 전용소프트웨어 없이 웹브라우저로 손쉽게 접속가능.
보안이 우수하고 안전합니다.
– 최신의 암호화 기술을 통해 이용자의 PC에서부터 서버까지의 완벽한 보안 서비스 제공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정상적으로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로그인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용대상 기관 및 이용자
이용대상 기관
교육부, 17개 시도 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및 각급학교, 기타 교육지원기관(도서관, 연수원 등).
이용자
이용대상 기관의 교직원 및 이에 준하는 근무자로 원격업무가 필요한 자
※ 이용대상기관 및 이용자는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이용업무 및 이용형태
이용업무
국가법령 및 관련 규정에 따라 소속 직원을 원격근무하게 할 수 있는 업무로, 보안대책이 충분하거나 보안대책을 필요로 하지 아니하는 업무 및 반드시 사무실에서 근무를 행하지 아니하여도 교육(행정)업무 목적의 달성에 지장이 없다고 인정되는 업무
– 민감한 업무는 원격근무 이용을 지양하여 기밀유출 요인을 최소화 권고함(국정원 권고사항)
이용형태
온라인 원격근무란 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업무의 전체 또는 일부를 소속기관 사무실 이외의 온라인 환경에서 수행하는 업무형태로서 재택근무, 파견근무, 재택업무 등을 포함하는 개념입니다.
- 재택근무: 자택에서 업무공간을 마련하고 업무에 필요한 사무환경과 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근무하는 형태
- 파견근무: 일정기간 타 기관 파견 또는 타 시설에 사무환경과 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근무하는 형태
- 재택업무: 자택에서 근무시간외에 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유동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형태
이상입니다.
[더 읽어볼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