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전화가 에이닷 전화로 이름이 변경되고 AI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SK텔레콤은 자사 통화앱 ‘T전화’에 AI 기능을 결합하고, T전화 서비스 명칭을 ‘에이닷 전화’로 바꾼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에이닷 전화는 인공지능 비서가 스팸·피싱 의심번호를 탐지하거나 통화에서 언급된 일정을 다시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근 통화한 상대방과의 대화 내용을 정리해 보여주거나 식당 등의 통화 데이터를 분석해 전화 연결이 잘되는 시간대를 제안해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에이닷 전화 다운로드
에이닷 전화 주요 기능
T전화가 에이닷 전화로 변경되며 기존 T전화의 기능에 AI로 더 똑똑해진 기능을 더했어요. 주요 AI 기능으로 안심통화 기능이 있습니다. 아직 신고되지 않은 최신 피싱/스팸 번호를 AI가 실시간으로 탐지해서 알려주고 차단해 줍니다.
ㅇ 통화녹음 및 요약
중요한 통화도, 오래된 통화도 놓치지 마세요!!
설정을 통해 모든 통화 내용을 자동으로 녹음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되어 AI가 녹음된 통화내용을 텍스트로 바꿔주고, 요약 및 통화 후 할일까지 제안해드려요.
- 통화녹음 기능은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된 스마트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ㅇ 비즈연락처 (구 T114)
대한민국 모든 상호 전화번호는 에이닷 전화가 찾아 드립니다!!
실시간으로 모두가 함께 만드는 상호검색 정보!!
이제, 휴대폰에는 가족, 친구, 지인 전화번호만 저장하세요!!
T114가 비즈연락처로 업그레이드 되어 AI가 해당 업체에 주로 어떤 사람들이 방문하는지, 언제 통화가 잘 되는지 알려줍니다
ㅇ 안심통화와 AI 스팸차단
보이스 피싱, 광고 전화를 받기 전에 누구인지 알고 예방할 수 있는 편리함!!
실시간으로 모두 함께 평가하고 모두 함께 공유하는 스팸전화!!
이제 안심하고 받으세요!!
AI로 업그레이드 되어 아직 신고되지 않은 최신 피싱/스팸 번호도 실시간으로 탐지해서 알려주고 자동으로 차단해드려요.
ㅇAI추천
어디서 온 전화인지, 다음에 무슨 말을 하면 좋을지, 요즘 상대방과 어떤 대화를 나눴는지 등 AI가 전화에 유용한 정보를 추천해드려요.
ㅇ통역콜 – SK텔레콤(SKT) 고객 한정
통화 중 외국어를 실시간으로 동시 통역해줍니다. 통화 참여자가 말한 내용이 상대방 언어로 번역되어 표시됩니다. 해당 기능은 국내에서만 제공됩니다.
ㅇ에이닷 탭 (구 투데이 탭)
통화에 진심이라서 ‘에이닷 탭’ 구성에 집중했답니다.
대화상대, 대화 주제에 따라 상황별 중요한 통화에 집중할 수 있도록 AI가 도와드려요.
AI가 추천하는 대화 주제를 볼 수 있고 통화 직후 방금 한 통화 내용을 요약하고 통화에서 언급된 할일과 일정을 카드 형태로 모아서 알려줍니다.
ㅇ baro(로밍)-SK텔레콤(SKT) 고객 한정
해외에서도 마음껏 요금 걱정 없이 baro로 통화하세요!!
Wi-fi 또는 로밍 요금제 가입시 무제한으로 국내와 무료 통화할 수 있습니다!!
ㅇ 테마
획일적인 전화에서 탈출하세요!!
수십 개의 다양한 전화 테마로 나만의 개성을 찾아보세요!!
테마 제작 툴을 이용해 나만의 테마를 직접 디자인할 수도 있어요!!
ㅇ Home-Fi Call (SK텔레콤 고객 한정)
통화 음영 공간에서 통화 품질을 개선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 에이닷 전화 앱은 국내 통신사 고객을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 통역콜, baro, 요금제 정보 조회 등 SK텔레콤 전용 기능은 모바일 데이터 접속 상태에서 사용자 인증이 필요합니다.
에이닷을 연결하면 이용할 수 있는 기능들
에이닷 전화는 이미 출시한 에이닷 앱과 연결해 사용하면 더욱 유용한 기능을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 통화요약 : 녹음된 통화내용을 텍스트로 바꿔주고, AI가 요약 및 통화 후 할일을 제안해드립니다.
- 비즈연락처 : 주로 어떤 사람들이 방문하는지, 업체와 통화가 잘 되는 시간을 알려줍니다.
- AI추천 : 어디서 온 전화인지, 다음에 무슨 말을 하면 좋을지, 요즘 상대방과 어떤 대화를 나눴는지 등 유용한 정보를 추천해 줍니다.
- 통역콜 : 서로 다른 언어로 통화해도 실시간으로 통역해 줍니다.(SKT 한정)
기존에 에이닷앱에서만 제공했던 ‘통역콜’ 기능도 에이닷 전화에 추가됐습니다. 통화 참여자가 말을 하면 실시간 동시통역을 거쳐 상대방이 쓰는 언어로 번역한 문장이 송출되며 통역 서비스 지원 언어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지원합니다.
‘통화 녹음’은 물론 녹음된 통화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하고 인공지능이 핵심 내용을 정리해주는 ‘통화요약’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화 녹음 기능은 무제한으로, 통화요약 기능은 매달 30건을 기본 제공합니다.
이상입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