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블랙프라이데이 글로벌 온라인 판매가 2021년 대비 2% 증가한 2,810억 달러, 미국에서는 2021년 대비 9% 증가한 680억 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15억 명이 넘는 쇼핑객의 쇼핑 데이터와 상거래, 마케팅 및 서비스(미국 상위 30개 온라인 소매업체 중 24개 업체 포함)를 기준으로 한 발표입니다.
데이터 분석에 의하면 11월 한 달 동안 온라인 쇼핑이 확산된 2020년과 2021년 블랙프라이데이에서 시작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2022년 데이터에 따르면 소매업체가 마진 압력을 증가시키는 할인을 줄였으며 대신 소비자는 상품 검색을 통한 구매로 지난 6주 동안 미국 디지털 판매 성장의 가장 큰 급증에 기여하면서 블랙프라이데이를 보냈습니다.
경제적 불확실성에 따라 온라인 판매 및 디지털 트래픽이 줄 것으로 예상하였고 많은 소매업체들이 매장 방문량이 줄었다고 보고했음에도 불구하고 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매출은 전 세계적으로 2,810억 달러(전년 대비 2% 증가), 미국에서 680억 달러(전년 대비 9% 증가)에 도달했습니다. 유럽과 영국의 결과는 계속되는 경제적 역풍을 보여주었지만, 미국 판매는 블랙프라이데이 내내 전 세계 온라인 판매 성장을 견인했습니다. 소셜 미디어 추천 사상 최고치 기록하였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 상거래 트래픽 대부분은 모바일
블랙프라이데이 전자 상거래 트래픽의 대부분(76%)이 모바일 장치를 통해 유입되었으며, 소셜 미디어 추천 비율은 거의 10%로 전년 대비 22% 증가했으며 연휴 기간 동안 가장 높은 추천 비율을 기록했습니다. 연말 연시 초반 부진한 거래 후 블랙프라이데이 동안 평균 할인율이 급등하여 전 세계적으로 27%, 미국에서 30%로 팬데믹 이전 수준을 넘어섰습니다.
지난 7분기 동안 꾸준한 상승세를 보인 글로벌 ASP(Average Selling Price)는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평준화되어 2021년 대비 3% 상승했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장바구니 포기율도 이전 3분기에 비해 전 세계적으로 5% 감소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상위 할인 카테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의류(34%) 메이크업 및 스킨케어 (32%) 고급 핸드백 및 의류(26%) 편의성이 소비자의 최우선 순위인 BOPIS(온라인 구매 및 매장 수령)와 도로변 픽업은 쇼핑객이 긴 줄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미국 BNPL 거래의 평균 주문 금액은 5% 감소.
블랙프라이데이 BOPIS 사용량은 11월 첫 3주에 비해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전 세계적으로 9% 증가했습니다. BOPIS를 보유한 미국의 소매업체는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타 소매업체보다 온라인 매출이 38% 더 증가했습니다. 인플레이션 압력과 예산 축소 속에서 미국 쇼핑객들은 BNPL(Buy Now Pay Later)과 같은 대체 지불 옵션을 사용하여 구매를 하여 주문이 전년 대비 5% 증가했습니다.
소매업체는 일년 중 가장 큰 온라인 쇼핑일에 자동화에 의존하여 복잡한 주문 서비스 문제에 대한 상담원 시간을 절약하고 고객 충성도를 높였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챗봇 메시지는 2021년 같은 날에 비해 블랙프라이데이에 57%, 사이버 먼데이 53% 증가했습니다.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 또한 미국의 온라인 블랙프라이데이 매출은 올해 기록적인 91억 2000만 달러를 넘어 경제적 우려에도 불구하고 연휴 쇼핑 시즌의 견고한 시작을 알렸습니다.
소매업체 웹 사이트의 판매를 추적하는 Adobe는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판매가 작년에 비해 2.3% 증가했으며 전자 제품, 스마트 홈 장비, 장난감 및 운동 장비가 가장 큰 부스트를 제공했다고 밝혔습니다. 그 성장 중 일부는 회사의 수치가 인플레이션에 맞게 조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더 높은 물량이 아니라 더 높은 가격을 반영합니다. 그러나 어도비는 인플레이션을 감안하더라도 매출이 더 높았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