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서버 OS EOS 날짜 목록 정리합니다. Red Hat Enterprise Linux Life Cycle을 알아보세요. EOS는 End of Support 약자로 서비스 종료를 뜻하며 레드헷 서버도 버전에 따라 EOS 날짜가 정해져 있습니다. EOS가 임박한 서버 제품은 패치 등을 못 받으므로 업그레이드를 강력하게 권고됩니다.
레드햇 서버 OS EOS 날짜
레드햇 공식 홈페이지 EOS 안내
https://access.redhat.com/support/policy/updates/errata#Extended_Update_Support
레드햇 서버 EOS 날짜 목록표
“전체 지원 종료” 및 “유지보수 지원 1 종료”에 대해 언급된 모든 향후 날짜는 대략적인 것이며 확정적이지 않으며 변경될 수 있습니다.
Full Support
버전 | 일반 가용성 | 전체 지원 종료 | 유지보수 지원 1 종료 | 유지보수 지원 또는 유지보수 지원 2가 종료 | 연장된 수명주기 지원(ELS) 추가 기능 종료 | 최종 마이너 릴리스 |
---|---|---|---|---|---|---|
9 | 2022/5/18 | 2027/5/31 | 해당 없음 | 2032/5/31 | 2035/5/31 | 9.10 |
8 | 2019/5/7 | 2024/5/31 | 해당 없음 | 2029/5/31 | 2032/5/31 | 8.10 |
Maintenance Support
버전 | 일반 가용성 | 전체 지원 종료 | 유지보수 지원 1 종료 | 유지보수 지원 또는 유지보수 지원 2가 종료됩니다. | 연장된 수명주기 지원(ELS) 추가 기능 종료 | 최종 마이너 릴리스 |
---|---|---|---|---|---|---|
7 | 2014/6/10 | 2019/8/6 | 2020/8/6 | 2024/6/30 | 2028/6/30 | 7.9 |
End of maintenance
버전 | 일반 가용성 | 전체 지원 종료 | 유지보수 지원 1 종료 | 유지보수 지원 또는 유지보수 지원 2가 종료 | 연장된 수명주기 지원(ELS) 추가 기능 종료 | 최종 마이너 릴리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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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시스템z) | 2018/04/10 | 2019/8/6 | 2020/8/6 | 2021/5/31 | 해당 없음 | 7.6 |
7 (ARM) | 2017/11/13 | 2019/8/6 | 2020/8/6 | 2020/11/30 | 해당 없음 | 7.6 |
7 (POWER9) | 2017/11/13 | 2019/8/6 | 2020/8/6 | 2021/5/31 | 해당 없음 | 7.6 |
6 | 2010/11/10 | 2016/5/10 | 2017/5/10 | 2020/11/30 | 2024/6/30 | 6.10 |
5 | 2007/3/15 | 2013/1/8 | 2014/1/31 | 2017/3/31 | 2020/11/30 | 5.11 |
전체 지원 (Full Support)
중요 보안 권고 및 긴급 Bug Fix등이 주기적으로 Release 됨
유지보수 지원 1 (Maintenance Support 1)
중요 보안권고 및 긴급 Bug Fix등이 Red Hat의 재량에 따라 Release 될 수 있으나 빈도 낮음
유지보수 지원 2 (Maintenance Support 2)
기술지원은 계속 제공되지만 중요 보안 및 Bug Fix 외의 Update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음
연장된 수명주기 지원 (Extended Lifecycle Support(ELS))
유지보수 지원 2단계까지 종료된 이후로 별도의 ELS Subs를 구매하여 기술지원 기간을 연장 할 수 있음
레드햇 서버 OS EOS 관리
“레드햇 서버 OS EOS”는 “Red Hat Server Operating System End of Support”의 약어로, 레드햇 서버 운영 체제의 지원이 종료된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소프트웨어 또는 운영 체제의 수명 주기가 끝나면서 더 이상 업데이트, 보안 패치, 기술 지원 등을 받지 못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레드햇(Red Hat)은 기업용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RHEL)라는 서버 운영 체제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을 제공합니다. 모든 소프트웨어는 일정한 기간 동안 지원을 제공하며, 이 기간이 지나면 더 이상 공식 지원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EOS는 다음과 같은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 보안 위험 증가: 지원이 종료되면 더 이상 보안 패치가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보안 취약점에 노출될 위험이 높아집니다.
- 기술 지원 중단: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제조사로부터 공식적인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 호환성 문제: 새로운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와의 호환성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레드햇 서버 OS EOS가 되면 기업이나 개인 사용자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고려해야 합니다:
- 업그레이드: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여 계속해서 지원과 보안 패치를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 마이그레이션: 다른 운영 체제나 솔루션으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사전 계획: 지원 종료 일정을 미리 확인하고, 지원이 종료되기 전에 업그레이드나 마이그레이션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따라서 레드햇 서버 OS EOS는 중요한 문제로, 기업이나 개인이 보안 및 지원을 유지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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